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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점몰과 자사몰 멤버십 연동이 가능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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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7월 22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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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photo=쇼피코리아>

 

쇼피, 입점사 자체 운영 멤버십 프로그램 출시

브랜드별 기프트, 등급, 포인트 등 세부 사항 조정해 적용

개별 브랜드 CRM 통합 기능도 추가 예정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 플랫폼이 제공하는 데이터만이 아니라 직접 브랜드 멤버십을 운영하면서 고객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동남아시아 지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는 최근 입점 브랜드들이 각각의 컨디션에 맞춰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을 내놨다.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은 쇼피몰(Shopee Mall)에 입점한 브랜드가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웰컴 기프트나 멤버십 등급, 구매 시 적립 포인트와 같은 세부 사항을 직접 조정해 적용할 수 있도록 한 고객관리 솔루션. 쇼피몰에는 현재 25,000개 이상의 브랜드사가 입점해 있다.

 

특히 쇼피는 브랜드사가 멤버십 데이터까지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때문에 브랜드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축적된 데이터를 가지고 고객 프로필,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바탕으로 고객군을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쇼피는 앞으로 브랜드들이 쇼피몰 멤버십을 자사몰의 고객관계관리(CRM) 및 로열티 프로그램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안 호(Ian Ho) 쇼피 매니징디렉터는 “시범운영기간 동안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들이 비가입 고객 대비 두 배 더 구매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식품기업 다농(Danone)의 경우 올 4월부터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쇼피몰에서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는데, 재구매 고객이 평균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현재 쇼피의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쇼핑몰에서 적용이 가능하다. 국내 브랜드의 경우 쇼피코리아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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