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미국 시장 공략한다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알리바바, 미국 시장 공략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 작성일 2021년 10월 25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패스트패션 쇼핑앱 알리라이크스 론칭

 

 

알리바바가 미주 시장 공략을 위해 패스트패션 플랫폼 알리 라이크스를 선보인다.

 

이는 미국 MZ 소비자들을 강타하고 있는 쉐인을 겨냥하기 위함이다.

 

쉐인은 매 주 수천 가지의 새로운 스타일을 초저가에 내놓으면서 미국 MZ세대 소비자들로 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아마존을 제치고 앱스토어 1등 쇼핑앱으로 급부상하기도 했다.

 

알리바바는 쉐인과 함께 흐름을 타기 위해 알리 라이크스를 내놓았고, 중국 패션 공급망의 네크워크와 국제 물류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쉐인과 경쟁하려 하고 있다.

 

알리 라이크스는 패션 아이템과 액세서리를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폴 에센셜5.99달러, 49달러 이상 주문 시 미국 전지역 무료 배송을 제공한다.

 

알리라이크스는 미국을 비롯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도 함께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러나 알리 라이크스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앱 다운로드 수가 1만건도 되지 않는 시작단계다.

 

이에 비해 쉐인 앱은 지난달 앱스토어에서 500만건, 구글에서 900만건의 다운로드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67호 67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3,561
어제
5,485
최대
14,381
전체
2,219,693

㈜패션포스트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59-11 엠비즈타워 713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